3D스캐너 3차원 스캔으로 더욱 손쉽게 얻는 3D 모델링
3D스캐너 3차원 스캔으로 더욱 손쉽게 얻는 3D 모델링
미래의 변화를 이끌 첨단 기술로 손꼽히는 3D 프린터. XYZprinting의 다빈치 주니어 시리즈처럼 일반 소비자를 위한 보급형 제품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3D 프린터는 이제 산업 분야에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관심 있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전문성이 부족한 일반 소비자가 3D 프린터를 사용할 때 가장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바로 3D 프린팅을 하기 전 필요한 3D 모델링 작업입니다. 3D 모델링이 따로 필요 없는 완성된 3D 도안들이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공간에 충분하지만 나만의 독창적인 3D 프린팅을 원하는 욕구를 채우기에는 부족한 감이 사실입니다.
3D 프린터를 좀 더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3D 스캐너가 출시되긴 했지만 개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3D 스캐너를 찾기란 쉽지 않았는데요. XYZprinting에서 출시한 3D 핸드 스캐너는 간단한 사용법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3D 프린터 사용자에게 무척 반가운 제품입니다.
XYZprinting 3D 핸드 스캐너의 가장 큰 장점은 인텔 리얼 센스를 내장한 것입니다. 인텔 리얼 센스는 3D 촬영기술과 심도 있는 촬영, 적외선 프로젝트로 스캔을 원하는 물체의 질감과 사물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빠르게 측정해줍니다. 이는 동급 3D 스캐너에 비해 약 1.5배의 이미지 해상도를 지원해 3D 프린팅을 위한 자연스럽고 정확한 스캐닝을 가능하게 합니다.
원하는 대상 모두 정확하고 빠르게 측정해주는 3D 핸드 스캐너는 사용도 무척 편리해 컴퓨터뿐 아니라 USB 3.0 포토만 연결되면 태블릿 PC, 노트북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전용 스캔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3D 모델링 작업 없이 곧바로 출력 가능하다는 것도 눈에 띄는 장점입니다. 이는 3D 모델링을 어려워하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스캔을 위한 몇 분의 투자로 원하는 이미지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얻을 수 있다는 사실과 별도의 모델링 작업이 필요없다는 사실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폭넓은 사용이 가능한 XYZprinting의 3D 핸드 스캐너는 단순히 정지된 사물이 아닌 움직이는 사물을 복잡한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인식해 스캔할 수 있어 주변의 모든 사물을 언제든지 3D 프린터로 새롭게 가공하고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주변 모든 것을 3D 스캐너로 기록함으로써 사진과 영상으로 보존하던 생활 방식을 탈피해 획기적인 방식으로 기록할 수 있게 하는데다 풀컬러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디지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XYZprinting 3D 핸드 스캐너는 가볍게 한 손으로 들어 원하는 피사체를 모든 각도에서 스캔하여 3D 데이터로 만들어줍니다.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도 3D 핸드 스캐너가 있으면 쉽게 3D 프린터로 출력하고자 하는 피사체를 3차원의 이미지로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XYZprinting에서 출시한 3D 핸드 스캐너는 필요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이 매력적인 3D 스캐너입니다.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3D 모델링 작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 본인만의 독창적인 완성품을 만들고 싶은 분, 사진이나 영상의 기록에서 벗어나 입체적인 방식의 3D 기술로 기록을 남기고 싶은 분, 파손된 부분을 구하기 어려워 직접 제작하고 싶은 분 등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미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급형 3D 프린터 다빈치 주니어 시리즈를 출시했던 XYZprinting의 작고 가벼운 3D 핸드 스캐너 또한 3D 프린터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가격대로 출시했는데요. 3D 프린터의 진입 장벽을 손쉽고 편리한 사용법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낮추고 있는 XYZprinting의 다음 제품은 어떤 것이 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