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기타제품

스마트폰 블루라이트에 지친 눈에 좋은 음식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블루라이트에 지친 눈에 좋은 음식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눈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는 눈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눈피로, 안구충혈, 안구건조, 두통, 수면장애의 원인이 되는데 이들 기기의 적절한 사용과 함께

평소에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블루라이트에 지친 눈에 좋은 음식 몇가지 소개합니다.^^

 

 

 

 

모든 오렌지 색의 과일이나 야채는 눈을 관통하는 빛 에너지의 흡수를 돕고 밤에 시야의 적응력을 높여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을 먹을 때 올리브 오일과 함께 요리하면 베타카로틴의 흡수력을 더욱 높여준다고 합니다.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백내장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비타민C보충제를 10년간 섭취한 여성들의 백내장 위험이 64%가 줄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개씩 꾸준히 오렌지를 먹는 것이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한 토마토와 붉은 피망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시금치는 제아젠틴과 루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이 성분들은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낮춥니다.

블로콜리와 케일 등 잎이 푸른 채소도 시금치와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미국 국린 눈 연구소에서 따르면 이들 성분은 노인들의 실명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하루 100g의 시금치를 샐러드나 데쳐 먹는 형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자외선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진행을 늦춰주며

하루 한줌씩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블루베리는 안톤시아닌이 풍부하게 함량되어 있습니다.

눈과 뇌세포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황반변성, 백내장을 예방합니다.


 

 

 

참치, 멸치, 고등어, 연어, 송어 등의 생선 눈에는 지방산의 일종인 도코사핵사엔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이 성분이 부족하면 눈이 건조해집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섭취하는 것은 황반변성과 안구건조를 예방해줍니다.

눈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 블루라이트로부터 눈건강을 지키는 것과 함께

평상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사용할 때 더욱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이 있는 시력보호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블루라이트가 눈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눈을 편안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시력보호안경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느껴집니다.

시력보호안경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시력보호안경을 구입할 수 있는 엑스블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블루  시력보호안경

눈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기가 어려운데 돌이킬 수 없을정도로 나빠지기 전에

눈에 좋은 음식과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시력보호안경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