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제품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 OLETO레토

728x90
반응형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 OLETO레토

 

 

 

 

영화, 드라마, 음악, 사진 이것저것 계속해서 모으다 보니 금새 바닥다는 용량들.

안되겠다 싶어서 외장하드 샀어요.

처음 외장하드를 살 때만해도 200기가도 커보였는데

요즘은 기본은 1테라로 가야된다죠? ㅎㅎ

 

 

 

 

외장하드 여러개 써봤는데 그동안 확~ 마음에 드는 회사 제품이 없었던지라

모험했어요 ㅋ

일단 가격대비 괜찮은 중소제품 외장하드를 택했어요.

 

 

 

 

레토(OLETO)라는 회사 제품이고 가성비 좋은 외장하드겠다 싶어 구매를 결정했어요.

 

 

 

 

제가 구매한 외장하드 간단하게 어떤 스펙인지 살펴보면,

 

USB3.0 인터페이스로 최대 5Gbps의 전송 속도!

최신 OS 윈도우8 및 MAC OS까지 모두 인식 가능하다는 것.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여 케이블 연결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구리지 않는 작고 컴펙트한 디자인까지^^

 

 

 

 

따로 프로그램 설치 필요없이 컴퓨터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전 일단 엄청난 사진을 외장하드에 열심히 백업해 두었답니다.

얼마 전에 클리앙에서 난리난 랜섬웨어 사건도 있고 언제 어디서나 미리 백업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던데요.

날라가면 돌아오지 않는 중요한 자료들 미리미리 외장하드에 백업해두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