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제품

MS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방법

728x90
반응형

 

MS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방법

 

 

 

 

맥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마 대다수의 분들은 저처럼 윈도우를 사용할 것 같은데요.

이번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이 출시되는데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고 해서

저도 윈도우10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서 설치해봤어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무료 업그레이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무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 가능한 사양을 확인한 뒤 시도해 보았어요.

웬만한 컴퓨터는 설치가 가능해요..다만 시간과 속도의 차이일 뿐 ㅡㅜ

저는 설치 중간에 오류가 발생해서 다시 업그레이드 하느라 넉넉히 4시간은 ㅠㅠㅠㅠㅠㅠㅠ

 

 

 

 

무료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면 컴퓨터의 윈도우 상태를 먼저 점검 한 뒤에 업그레이드 버전이 설치되는데요.

전 그냥 무방비 상태로 사용했더니 업데이트 확인하고 설치하는데만 40분 쯤 -.-

컴퓨터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ㅋㅋㅋㅋㅋㅋㅋ

 

참.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전에 컴퓨터에 있는 파일이나 문서들은 미리 백업해두세요.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서 문서나 파일이 사라지지 않고 모두 그대로이지만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야 하니까요 ㅎㅎ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운영체계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컴퓨터 포맷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지만 언제나 유비무환~

 

 

 

 

업그레이드 설치파일이 모두 준비되었고 단계별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하고 시작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는데도 제 컴은 참 시간이 오래도 걸리네요 ㅋㅋ

 

 

 

 

본격적인 업그레이드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진행 상황을 보기 쉽게 나타내고 있어요.

설치 중간 중 컴퓨터는 여러번 알아서 껐다 켜지니 그냥 내버려두세요.

역시 이 작업도 오래 걸려요 ㅋㅋ ㅠㅠ

 

 

 

 

한참을 기다려 드디어 숫자가 100을 가리키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제 컴퓨터 이름은 ddd ㅋㅋ

 

 

 

 

 

설정을 마치고 나면 이제 알록달록한 업그레이드 마무리 단계가 진행된답니다.

 

 

 

드디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완료!!!

이전의 윈도우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

 

본래라면 이제부터 업그레이드 된 윈도우체제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전 오류가 생겨서 이 모습에서 다시 업그레이드 시작했다는 슬픈 사연 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금방 끝냈다는 업그레이드를 오후 내내 붙잡고 있었네요 ㅋ

 

어쨌든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 다시 살펴볼건데요.

우선 가장 먼저 느낀 점은 이전보다 가볍고 빨라진 느낌이랍니다.

좀 더 사용해보고 다시 포스팅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