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제품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은 must have item

728x90
반응형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은 must have item

 

 

봄 바람도 좋고 봄 햇살도 좋고,

이런 날씨에 사무실에만 갇혀서 일하는 건 너무 가혹하죠,,

노트북 들고 경치 좋은 커피숖에 앉아 업무를 보는 것도 가끔은 기분전환이 되는데,

문제는 눈도 부시고 잘 안보이고..

햇빛 아래 있으면 눈이 더 아픈 것 같아요.

그래서 제 노트북 모니터에 보호필름을 붙이기로 했습니다.

필름을 붙이면 아무래도 눈부심도 덜 할 것 같고, 눈 아픈 것도 괜찮아질 것 같아서요.

모니터보호필름은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꼭 붙여야 한다고

주위에서 하는 말을 듣긴 들었는데, 그냥 흘리고 있었다가

요 근래에 눈이 부쩍 아파서 안되겠다 생각하고 하나 장만했습니다.

오늘은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 후기 남겨 드릴게요~ 

 

 

 

 

 

이게 제가 선택한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입니다.

데스크탑 용은 보호필름이 있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노트북용도 있다는 건 이번에 알았어요.

노트북마다 모니터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도 선택해서 살 수 있더라구요.

제가 산건 엑스블루 제품인데, 이거 사면서 몰랐던 걸 많이 알게 됐습니다.

컴퓨터 모니터가 왜 눈에 안 좋은지,

눈 뿐 아니라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

아주 연구를 많이 한 회사더라구요.

 

 

 

 

여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요,

노트북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라는 안 좋은 빛 때문에

시력도 나빠지고, 생채리듬이 저하되서 불면증도 오고,

안구 건조증은 물론, 망막 기능 손상도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VDT증후군이라고, 컴퓨터 오래 본 사람들이 걸리는 병이 있는데

심하면 우울증까지 올 수 있는 이 무시무시한 증후군이

바로 컴퓨터 모니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 때문에 걸리는 거라고 해요.

어마무시하죠? ㅠㅠ

이게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모두 발생한다고 하니..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만 붙일 게 아니라 

미디어 가전제품에는 다 붙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니까요.

 

 

 

 

가뜩이나 안구건조증때문에 고생하고 있고,

어깨며 팔이며 통증도 심하고, 가끔 잠도 안와서 왜 이러나 했는데..

다 이 블루라이트 때문이었다니...

정말 보호필름은 요즘 시대에 필수품인 듯 하네요.

이 위험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려면 진짜 제대로 만든 보호필름을 사야겠죠~

시중에 보니 싼 값으로 허접하게 나온게 많이 있던데,

잘 보고 골라야 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엑스블루에서 모니터보호필름을 사기로 했던 겁니다.

여기가 블루라이트에 대한 연구를 우리나라 최초로 일본으로부터 도입한 회사더라구요.

연구기간이 긴 만큼, 전문적이겠다는 신뢰가 가서

주저없이 여기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ㅋ

마침 제 것에 딱 맞는 사이즈의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을 살 수 있었어요.

 

 

 

 

 

이게 제 노트북입니다. 좀 오래 썼죠 ㅋ

보시면 노트북 모니터에 사물이 다 비칠 정도로 광택이 있잖아요.

이래서 햇빛 아래서 노트북을 쓰면 눈부심이 아주 장난 아니었었어요.

게다가 지문이 여기 저기 묻어 있고 .. 아고고.. 가관이었습니다..

이 노트북 모니터에서 그런 어마무시한 블루라이트가 발사되고 있었다니..

그리고 고스란히 그 빛을 내가 흡수하고 있었다니!!

정말 끔찍하네요.ㅜ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 붙이는 방법은 뭐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설명서가 친절하게 들어 있구여,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1번 스티커를 살짝 떼어서 모니터에 잘 붙이면 되요 ㅋ

아, 혹시나 노트북 모니터 사이즈가 없을 경우는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으로 보면 제가 굉장히 잘 붙인 것 처럼 보이시죠?ㅋ

노트북 모니터에는 보호필름을 처음 붙여봐서

자세히 보면 먼지가 엄청 들어 갔었거든요

근데 같이 동봉되어 있던 먼지제거스티커로 뜯어 내니까

말끔하게 붙일 수 있었어요. ^^

 

 

 

 

그리고 핸드폰 액정에 보호필름 붙일 때는 물 묻혀서 붙이면

기포 안생긴다고 하잖아요.

근데 이 필름은 붙이다가 기포가 생겨도 안심 안심~

왜냐하면 같이 들어있는 스퀴지 때문이에요.

딱딱한 판자 처럼 생긴 스퀴지로 기포 생긴 부분을 뽁뽁 밀어주면

기포가 싹 빠진다는거~

역시 모니터보호필름을 전문으로 만드는 업체라

소소한 것 하나 까지도 신경썼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잘 산것 같아~ ㅋ 

 

 

 

 

보시는 것 처럼 빡빡 힘줘서 밀어주면 됩니다.

혹시 기스생기지 않을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되요.

제가 엄청 세게 문질렀는데 표시 하나도 안났습니다~  ㅋ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이 또 좋은게 바로 이 스크래치 부분이었어요.

필름 안 붙이고 이렇게 문질렀으면 아마 금방 기스가 났을텐데

필름을 붙이니까 생활 스크래치도 덜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하도 물건을 험하게 쓰는 스타일이라

노트북이든 핸드폰이든 액정이 깨끗하지가 못했거든요.

근데 모니터보호필름 때문에 깔끔한 여자 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ㅋ

 

 

 

 

마지막으로 2번 비닐필름을 쫙 떼어주면 완성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광택이라 비침이 훨씬 덜하죠?

밖에서 노트북 사용할 때 눈부시지 않아서 너무 편하구요

그리고 블루라이트도 차단시켜줘서 그런지 눈 아픔도 덜하더라구요.

눈에 보이지 않게 내 몸을 해치던 블루라이트를

막아준다고 생각하니 마음도 편해지고 ㅋ

붙이고 나서 화면 색상이 변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전혀 색상변화 없어요.

저도 색감에 민감한 편이라 그런거 달라지면 확 느끼는데,

뭐 전혀 불편함 없었어요 ^^

 

 

 

 

노트북 모니터보호필름을 일찍 붙였으면 고생을 덜 했을텐데..

밖에서 모니터봐도 빛 반사가 안되서

다른 사람들한테도 폐가 안되니 좋았어요.

시력도 보호하고 , 에티켓도 지키고..

완전 매력있는 여자된 듯 한 느낌~ ^^

 

 

 

 

반사 안되는게 확연히 보이시죠?

노트북 모니터 보호필름은 필수 인 것 같습니다.

노트북 뿐 아니라 저희 집 tv에도 붙이려고 텔레비젼용 보호필름 하나 더 샀어요,

그리고 엑스블루 홈페이지에 보면 안경이나 핸드폰필름 등

굉장히 다양하게 블루라이트 차단 제품이 나와 있더라구요/

한번 가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몰랐던 정보도 알고, 내 눈도 지키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