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길라잡이

구글링 편리하게 활용하기

728x90
반응형

 

구글링 편리하게 활용하기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검색으로 찾을 수 있는 세상.

정확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기 위해 구글링 하시나요?

국내 포털 사이트와 차별화된 정확도 높은 구글링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구글링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알아두면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은 더 편해지겠죠?

 

 

 

1. 단어 뜻 찾기

 

찾고 싶은 단어 뒤에 '뜻'을 적어 검색합니다. 

예를 들면 '이별'의 뜻을 알고 싶다면 '이별 뜻'을 입력합니다.

 

 

2. 세계 시간 찾기


원하는 세계 각지의 현지 시간을 찾기 위해 '도시 시간'을 입력합니다. 

도쿄의 현재 시간이 궁금하다면 '도쿄 시간'을 검색합니다.

 

 

 

3. 환율 전환하기

 

100달러를 한화로 바꾼고 싶다면

 '100달러를 원으로'를 입력해 검색합니다.

 

 

 

4. 특정 사이트 안에서만 검색하기

 

특정 사이트 안에서만 단어를 찾고 싶다면

"찾을 단어 site:사이트 주소"로 검색합니다. 

예를 들면 인사이트 사이트에서 '투표'라는 단어를 찾고 싶으면

'투표 site:insight.co.kr'으로 검색하는 것입니다.

 

 

 

5. 본문 내 검색


논문 등 긴 자료에서 원하는 부분만을 찾고 싶다면

 'intext: 검색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구글'이 들어간 모든 연구 자료를 찾고 싶다면

 'intext: 구글 '로 검색하면 됩니다.

 

 

 

6. 특정 파일 종류로 검색

 
pdf, ppt, doc, jpeg 등 원하는 파일의 형태만 검색하고 싶다면

 '찾을 단어 filetype:파일 종류'로 검색합니다. 

만약 인사이트에 관련된 pdf 파일만 찾기 위해서

'인사이트 filetype:pdf'로 검색하면 됩니다.

 

 

7. 제외할 단어 지정 검색


검색할 키워드에서 특정 단어를 제외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키워드 -제외 단어'를 검색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국립공원 중 설악산을 제외하고 찾고 싶다면

 '국립공원 -설악산'이라고 검색합니다.

 


8. 유의어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삽입하면 찾고 싶은 검색어와

 유사한 의미를 지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명한 작가'를 검색하면

비슷한 뜻을 지닌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 출처: 인사이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