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길라잡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 에러 문제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 에러 문제 해결 방법

2017년인가 네이버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을 차단하면서 갑작스럽게 티스토리의 방문자가 줄어들게 되어 어쩔 수 없이 블로그를 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지인의 말을 듣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여러 가지 문제가 있더라고요.

 

다음 검색에도 노출이 안되고, 심지어 예전 글들은 물론이고, 블로그 자체가 아예 검색이 안되더군요. 누가 봐도 오류이기에 이건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도다른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만큼 통계를 확인하는데 광고플랫폼에서 구글 애드센스 조회가 안되더라고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안되더라고요.

 

포기할 즈음에 겨우 방법을 찾았는데요.

 

어처구니 없게도 광고차단 플러그인때문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해결을 했는데,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한 설명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플랫폼에서 카카오애드핏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아래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조회는 계속 에러가 뜨더라고요.

 

연동 해제 메시지가 뜨는데, 플러그인 연동을 해제해도 안되더라고요.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던 애드센스가 왜 조회가 안되는 것인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로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요.

 

말씀드린 것처럼 광고차단 플러그인 혹은 확장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이렇게 하면 모든 광고, 특히 스팸도 차단을 못 시켜서 짜증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생각한 방법은 특정 사이트만 허용을 하는 것이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실행해서 Allowlist에서 제 블로그를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에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물론 아주 오랫동안 관리를 안하고 있었던 만큼 수익은 없지만, 이제부터 열심히 하면 되잖아요. ㅎㅎ

 

참고로 광고차단 플러그인은 단순히 애드센스 조회에러 문제만 일으키는 게 아닙니다. 다른 에러도 종종 일으키기 때문에 가능하면 제대로 된 플러그인을 찾아서 사용하는 게 좋고요. 지금처럼 원인을 알 수 없는 에러가 발생한다면 광고차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쨌든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에러 문제가 해결돼서 정말 기쁘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