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실패하지 않는 방법

728x90
반응형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실패하지 않는 방법

과거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의 회사의 얼굴은 건물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과거에는 더더욱 사옥이라는 것에 집착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무실을 좋고 멋지게 꾸미려고 노력했죠.
그러다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홈페이지가 회사의 온라인 얼굴이 되었습니다. 이에 참 많은 기업들이 Homepage를 제작하고, 소규모의 회사들은 간단하게라도 꾸며놓곤 했죠.

 

그러다가 모바일 네트워크 시대로 인터넷이 한단계 더 발전하게 되자 회사들은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전혀 다른 크기와 비율의 레이아웃을 가진 스마트 디바이스들에서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화면 크기와 비율에 맞는 Homepage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엔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등장하게 된 게 바로 반응형홈페이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반응형홈페이지는 애플 공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최고의 스마트폰이자 가장 핫한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출시하고 이어서 아이패드 등 여러 화면 비율, 여러 화면 크기의 디바이스들을 출시한 애플은 각각의 디바이스에서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적으로 화면 크기 조절을 할 수 있게 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홈페이지를 애플처럼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며 자유자재로 전환될 수 있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들이 등장했는데요. 그 중 대한민국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시 밤도깨비 야시장 캠페인 사이트 등의 Homepage를 제작했던 하오웹을 통해 반응형홈페이지제작시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Homepage는 겉으로는 여러 개의 페이지가 하나로 뭉친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이것은 실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어야만 가능합니다. 이에 하오웹은 기획, 디자인, 개발, 퍼블리싱, 유지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구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홈페이지를 위한 자체 번역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통 타사의 경우에는 제작비용에 따라 하청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하오웹은 모두 직접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는 건 그만큼 많은 경력과 노하우가 있다는 것이겠죠?
고객마다 원하는 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 스타일을 맞추는 건 쉽지 않지만 경험이 많은 회사는 유사 사례를 통해 어떤 식으로 접근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맞춰줄 수 있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중요한데요. 하오웹은 일반 기업체들의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관공서, 병원 등 다양한 유형의 Homepage를 제작했고, 국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사이트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간혹 백화점식 운영을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일반 사이트 제작도 하고, 퍼블리싱 하청도 하고, 반응형 사이트 제작도 하고...
이게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일이 없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고 그 분야에 특화되었다고도 하기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하오웹은 반응형홈페이지제작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곳입니다. 전문적인 개발팀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Homepage, App 등을 개발할 수 있으며, 자체적인 관리시스템도 만들 수 있고, 요즘 기업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SNS 마케팅을 위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위챗, 웨이보 등 해외 SNS 연동 및 로그인 기능 개발도 가능합니다.
바이두, 구글 등 해외 포털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인 SEO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입니다.

 

이렇듯 전문인력을 자체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사이트를 위한 한국, 중국, 영어권 디자이너와 번역팀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견적 제시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하오웹의 장점입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필요한 구성, 기능만을 선별해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것이죠.

반응형홈페이지, 실패하지 않으려면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셨죠?

정리하자면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게 아니라, 그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자체적인 인력팀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