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제품

컴퓨터 모니터 보호필름으로 smart하게 생활하세요

728x90
반응형

컴퓨터 모니터 보호필름으로 smart하게 생활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한지는 몇 십년이 된 것 같네요..

생각해보니 하루도 컴퓨터를 쓰지 않은 날이 없었던 듯..

그런데 가뜩이나 나쁜 눈이 컴퓨터 모니터 때문에 점점 더 나빠지는 것 같아서

안되겠다 싶어 안과를 갔더니

역시나 시력은 바닥을 치고..

그래서 모니터에 보호필름을 붙여야겠다 생각했어요.

매일 보는 모니터인데 보호필름도 안 붙이고 쓰니

눈이 이 모양이 되지... ㅠㅠㅠ

이제라도 내 눈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에 하나 장만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보호필름 제품은 많이 찾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괜찮은게 엑스블루 제품 같았어요.

일단 여기가 블루라이트 연구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라고 해서

신뢰가 갔구요.

아, 블루라이트가 뭔지 혹시 모르시죠? ㅋㅋ

저도 이번에 필름 알아보다가 알게 된건데요,

가시광선의 일종이구 이걸 자꾸 쐬면

안구건조와 시력저하는 물론 멜라토닌이 억제되서 수면장애도 오고

생체리듬이 저하되는 등 아주 아주 몸에 안좋대요.

 

이게 컴퓨터 모니터에서도 나오고

핸드폰, tv 이런 디스플레이에서 다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문명이 발달되서 생활이 편리해지긴 했지만

 그 편리함에 나의 건강을 팔아버린 듯한...

왜 파우스트가 생각나지.. ㅋㅋ

 

 

 

 

메피스토펠레스가 파우스트의 영혼을 가져가려고 할 때,

하나님이 천사들을 보내 파우스트를 구원한 것 처럼

내 건강이 모니터로 인해 나빠지려고 할 때

나를 구해준 보호필름~ ㅋㅋㅋㅋ

 이게 무슨 난데없는 비유냐고요~ ㅎ

 

 

 

 

여튼 건강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로부터 나를 지켜줄

보호필름 장착 시작합니다.

먼저 보시는대로 모니터를 닦을 천과 먼지제거스티커가 들어있구요

가장 중요한 보호필름도 깔끔하게 들어있네요.

 

 

 

 

평소엔 닦지도 않던 컴퓨터 모니터를 싹싹 깨끗이 닦아주시고~

물로 닦으면 자국남는거 아시죠?

보통 휴지나 일반 천으로 닦아도 먼지 묻어서 더 더럽고..

그래서 요 극세사천으로 닦아 줘야 한다는 사실!

 

 

 

 

 

일단 1번 필름쪽을 먼저 모니터에 붙여 주고,

2번 front side를 떼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걸 왜 여태 안했는지 몰라요.

혹시나 보호필름 때문에 화질이 안좋아질까 걱정하시는 분들 계신데

그건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제 동생이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컴퓨터 모니터앞에 붙어 있는데요.

붙인거 전혀 몰라요. ㅋ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에 눈부심도 적어지고

저는 붙이고 나서가 훨씬 좋은 거 같아요

먼지도 덜 붙는 것 같고..

 

 

 

 

 

 

이제 블루라이트는 걱정안해도 되서 너무 안심이에요.

아, 그리고 알아보니까

모니터 보호필름 사이즈별 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해요.

뭐 컴퓨터 모니터 사이즈야 거의 비슷비슷해서

그냥 아무거나 보호필름을 사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모니터보다 작은 치수로 사면 곤란하잖아요 ㅋ

그리고 뭐 특수한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군에 계신 분들한텐

매우 편리한 서비스라고 볼수 있겠네요.

 

 

 

 

 

이 보호필름으로 자외선도 차단되고, 눈부심도 방지되고

아 그리고 지문 방지 기능도 있대요.

핸드폰에는 필요하다고 생각했었지만

모니터에는 지문방지까지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더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될 것 같아요^^

 

 

 

 

모니터 보호필름을 다 붙인 완성 사진입니다.

아주 깨끗하죠?ㅋ

혹 먼지가 들어가면 스티커로 떼어 내면 되요.

스크래치 방지도 되고, 유해 블루라이트도 차단하고,  눈 부심도 없고..

진짜 다기능 필름이란 생각..

아, 그런데 anti- glare 제품의 특성상 3D 영상이나 컨텐츠는

제대로 볼 수가 없다네요.

고 점이 살짝 아쉽다는..

 

 

 

 

근데 생각해보면 컴퓨터 모니터로 3D 시청할 일이 별로 없는지라..

뭐 문제가 안되겠다 싶어요.

시력보호가 최우선되는 목적이고 이렇게 기능이 많은데

쓰지 않는 기능때문에 고민할 일은 없었네요. ^^

 

모니터 보호필름 붙이고 몇 주 사용해 봤는데

정말 눈이 편합니다.

그래서 tv랑 핸드폰 액정 필름까지 구매했어요 ^^

완벽히 내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말이죠.

회사나 집이나 전부 다 붙여서

이제라도 건강을 챙겨볼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