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IT제품

퀀텀닷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좋을까?

728x90
반응형
퀀텀닷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좋을까?

사실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지만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모니터입니다. 모니터의 종류는 크기에 따라, 기능에 따라 정말 다양한데 게이밍 모니터라면 가장 중요한 것이 화질과 함께 화면의 주사율과 응답속도입니다. 일반 모니터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화면이 끊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서 FPS 게임처럼 순간적인 상황에 승패가 결정되는 게임에서는 백전백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게임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죠.

 

그렇기 때문에 요즘엔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고화질은 기본에 고주사율을 탑재한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중에는 무려 165Hz 주사율이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32인치 대화면으로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퀀텀닷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TS-QD32Q165A가 있습니다.

 

참고로 퀀텀닷은 삼성전자가 현재 판매 중인 QLED TV에 들어가는 QLED와는 완전하게 다른 개념이죠. QLED는 LCD 패널에 퀀텀닷 필름을 입힌 것이라 엄밀히 말하자면 OLED가 아니라 LCD라고 해야 합니다. 전문가들도 이 부분을 지적하는데요. OLED와는 모니터의 두께, 화질 등 모든 면에서 확실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절대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제품에는 퀀텀닷 QD 기술이 적용되어 색 영역을 40~50%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향후 BT2020 색 공간 달성 및 DCl-P3 100%를 포함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눈으로 보는 색 스펙트럼과 가장 근접한 색 영역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고도 생생한 색조와 효과적인 강렬한 색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QD 기술이 적용된 TS-QD32Q165A는 sRGB 100%와 VTSC 72%의 색 공간을 넘어서는 sRGB 123%와 NTSC 83%, DCl-P3 90%(현모델 실측값)을 만족합니다. 이를 통해서 풍부한 색감, 생생한 색조, 강렬한 색상의 영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더 나은 게이밍 및 그래픽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일반 모니터와 제품으로 보는 영상은 극과 극의 차이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말씀드렸지만 게임을 할 때는 화질도 좋아야 하지만 주사율 또한 좋아야 합니다. 제품은 32인치 게이밍 모니터인 데다가 165Hz 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화질 영상은 물론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때 화면의 끊김 현상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화면에 민감하거나 보다 더 좋은 화면 상태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오버워치 등의 FPS 게임이나 슈팅 게임을 할 때도 상당히 효과적인데 명중률을 높여주는 게임 조준선 표시가 따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샷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전보다 더 좋은 실력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R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게임 시 눈이나 바다 등의 자연 풍경 등이 마치 실사를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표현이 되고 그래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명암비를 자랑하는데요.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합니다.

 

FPS 게임을 할 때 가장 치명적인 부분은 바로 화면의 끊김이나 찢어짐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단순하게 짜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승패와도 직결되는 치명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모니터를 부숴버리고 싶을 정도로 격한 분노를 유발하게 됩니다.

 

다행히 퀀텀닷 32인치 게이밍 모니터는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 화면과 게임상의 신호가 엇갈려서 발생하는 화면 찢김 현상을 없애주기 때문에 화면의 끊김 없이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퀀텀닷 모니터는 제로 베젤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화면을 바라볼 때 마치 모니터와 하나가 된 것 같은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초 슬림 베젤 방식을 구현했기 때문에 모니터 화면은 더욱 크고 생생하게 보이며, 베젤로 인한 시야 방해는 물론 듀얼, 트리플 모니터 구성 시 이미지의 연속성을 해치지 않아 보다 깨끗하고 끊김 없는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2560x1440 QHD 고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화질 이미지나 영상, 게임 등을 원본 그대로 생생하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상하좌우 어디서 보든 최적의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바라보는 각도와 위치에 따른 영상 왜곡을 최소화한 광시야각이 제공되기 때문에 어느 위치에서도 빛반사나 그림자 현상 없이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 화면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의 깜빡임 현상을 없애주는 플리커 프리가 적용되어 있어서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면 게임 혹은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 두통 유발,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최소화됩니다.

 

뿐만 아니라 청색광을 억제하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눈의 피로 및 안구건조증도 최소화합니다.

 

일반적인 모니터들은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때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별도의 스피커를 장착해야만 하는데 이 제품은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품은 확장성 또한 좋아서 일반 컴퓨터는 물론이고, 다른 모니터와 가정용 게임기, 셋탑박스와도 연결할 수 있도록 후면에 DP, HDMI, Audio Out 등의 단자가 있습니다.

 

제품 기본 구성품은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스탠드 후면 커버 및 나사, DP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및 어댑터입니다.


그리고 스탠드는 W 모양이라서 훨씬 안정감 있게 모니터를 받쳐줍니다.

 

퀀텀닷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TS-QD32Q165A는 우리에겐 잘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모니터를 제조해온 역사를 갖고 있는 탑싱크라는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꽤 훌륭하고 성능도 우수하기 때문에 고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꽤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가격도 부담이 된다면 구입이 아니라 대여를 하는 것도 방법이며, 받을 수 있는 모든 할인 혜택을 받는다면 24개월이라는 약정 기간 동안 매월 900원만 납부하면 되고, 그 이후에는 모니터의 소유권을 이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무료 배송, 등록비 무료, 제휴카드 할인, 2년 무상 A/S(소비자 과실 제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탑싱크 32인치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는 역시나 고해상도에 풍부한 색 재현력이 매력인 만큼 게임을 보다 더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선택지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